스킵 네비 메뉴
본문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컨테츠 바로가기
서브비쥬얼

보도자료

이미지Home › 정보자료실 › 보도자료

작성일 : 19-09-04 09:49
보도자료게시판 상세보기
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·광주경제고용진흥원 업무협약(무등일보)
글쓴이 : 관리자 조회 : 114
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·광주경제고용진흥원 업무협약

일자리 문제 해결 협력체계 구축

광주경제고용진흥원 -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업무협약 체결 사진

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와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3일 광주연구개발특구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(본부장 한상문·‘이하 광주특구본부’)는 3일 광주경제고용진흥원과 광주연구개발특구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광주연구개발특구 내 연구소기업과 첨단기술기업 등이 필요로 하는 일자리 정보 공유 및 취업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, 일자리박람회와 네트워크사업 운영 등 지역 내 취업률 제고를 위한 상호협력 및 지원을 강화한다
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소기업, 첨단기술기업, 연구개발특구육성사업 참여기업 등 광주특구 내 기술기반기업은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의 취업박람회, 일자리종합센터 등을 통해 우수인력 정보 및 관련 지원사업의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.

광주특구본부는 지난 2011년 1월 광주연구개발특구가 지정된 이후 2019년까지 국비 및 시비 총 1천630억원(R&D부문 844억원, 비R&D부문 786억원)을 지원해 공공기술의 사업화 촉진 및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.

특히 2019년 공공기술의 사업화 부문에 60억원 규모의 예산을 광주특구 내 기업과 연구기관 등에 지원해 특구 내 중소·중견기업 매출 증대 및 신규 고용성과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.

또한, 연구소기업성장지원, 액셀러레이팅, 이노폴리스캠퍼스, 글로벌마케팅 지원 등의 기술사업화 생태계 분야에도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.

한상문 본부장은 “앞으로도 진흥원과 같은 지역 대표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광주특구 내 기술기반기업의 혁신성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”고 말했다.